*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오늘의집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른 상품과 비교하러가기
1등사진 후기내일 도착 보장 🚀

오뚜기 오쉐프 통닭양념 순한맛



가성비

90/100

100g당 약 349원으로, 곰곰 소스 다음으로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첫맛 소스(약 430원)보다 저렴하며, 대용량 소스로서의 경제적 이점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단짠 지수

92/100

100g당 당류 34g, 나트륨 820mg으로 곰곰 소스와 거의 동일한 수준의 강한 단짠 맛을 보여줍니다. 데이터상으로는 곰곰보다 아주 미세하게 자극도가 낮지만, 체감하기는 어려운 수준의 강력한 맛입니다.

맛의 차별성

40/100

원재료 구성이 곰곰 소스와 마찬가지로 매우 표준적입니다. '야채믹스C'를 사용해 기본 맛을 다졌지만, 맥시칸 하림의 '마요네즈'나 첫맛의 '스리라차'처럼 맛의 방향을 바꾸는 독창적인 재료는 아니에요.

부담 없는 성분

40/100

곰곰 소스와 마찬가지로 당류 함량이 34g으로 매우 높아 건강과는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순한맛'이라는 이름은 매운맛에 한정될 뿐, 당류 함량 기준으로는 전혀 순하지 않은 성분 구성이에요.


제품 정보 인증됨

추천 대상: '그래도 소스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지!'라고 생각하는 분, 실패 없는 스탠다드한 맛의 대용량 소스를 찾는 분에게 적합해요. 이름처럼 '순한맛'이라 아이들 간식용 소스로도 무난합니다.

 

 

'오뚜기' 소스는 '곰곰' 소스와 쌍둥이라고 할 만큼 스펙이 비슷해요. 100g당 당류 34g, 나트륨 820mg으로 수치상 맛의 방향성이 거의 같아요. 

 

하지만 원재료에서 '야채믹스C'를 사용해 감칠맛의 기반을 다지고, 고추장 대신 고추분으로 깔끔한 맛을 내려 한 미묘한 차이가 있어요. 

 

엄청난 가성비의 '곰곰'과 비교했을 때, '오뚜기'라는 브랜드가 주는 신뢰감이 이 제품을 선택하게 만드는 가장 큰 이유가 될 것 같네요.

 

영양 정보 (100g 기준)

구분함량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나트륨820 mg41%
탄수화물49 g15%
당류34 g34%
지방0.5 g1%
트랜스지방0 g-
포화지방0 g0%
콜레스테롤0 mg0%
단백질1 g2%
상품평 인증됨
이런 점이 좋았어요
/
이런 점이 별로예요
?
맛 만족도
맛있어요
51%
보통이예요
28%
생각보다 별로예요
21%
💡객관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제품 협찬이나 광고비는 일절 받지 않았으며, 오직 소비자 입장에서 비교·분석하여 신중하게 추천했습니다.
구매 시 일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으나, 추천 제품 선정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주요 성능은 데이터와 후기 기반!
제조사에서 제공한 공식 정보와 신뢰할 수 있는 공공기관의 자료, 그리고 실제 소비자들의 사용 후기를 종합적으로 분석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성능은 물론, 사용의 편리함 가격 대비 만족도까지 다각도로 검토하였습니다.

다른 상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