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오늘의집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른 상품과 비교하러가기
1등사진 후기

홈페 베이킹소다 담은 주방세제 자몽향, 4L, 2개



가성비

85/100

리터당 가격이 약 1,908원으로, 퐁퐁이나 탐사와 함께 최상위권의 가격 경쟁력을 보여줍니다. 참그린의 2/3, 프릴의 절반 이하 가격으로 매우 경제적입니다. 약간의 가격 차이로 탐사, 퐁퐁보다는 소폭 낮은 점수를 받았지만, 여전히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합니다.

친환경성

85/100

제공된 정보에는 용기 형태가 명확하지 않으나, 일반적으로 이런 대용량 제품은 리필을 전제로 하므로 플라스틱 사용 저감에 기여합니다. 퐁퐁의 명시적인 리필 파우치보다는 점수가 낮지만, 대용량 리필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성분 특화성

45/100

베이킹소다를 100ppm(0.01%) 함유하고 있지만, 5,000ppm인 프릴과 비교하면 미미한 수준입니다. 다양한 식물 유래 성분을 포함했지만, 참그린처럼 특정 기능이 연상되는 차별화된 성분은 부족합니다. 성분보다는 가격과 용량에 집중한 구성으로 보입니다.

대용량 편의성

95/100

총 8L(4L x 2개)라는 용량은 다른 모든 제품을 압도합니다. 2L인 프릴의 4배에 달하는 양으로, 한 번 구매 시 매우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구매 편의성이 가장 뛰어납니다. 세제를 자주 구매하는 번거로움을 완전히 해소해 줍니다.


제품 정보 인증됨

추천 대상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를 추구하며, 한 번 사두고 잊어버릴 만큼 넉넉한 양이 필요한 대가족이나 사업장에 강력히 추천해요. 가격과 용량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면 이만한 제품이 없어요.

 

홈페는 총 8L라는 ‘짐승 용량’으로 다른 모든 제품을 압도합니다. 리터당 가격도 약 1,908원으로 아주 저렴하죠. 성분 면에서는 베이킹소다(0.01%)와 다양한 식물 유래 성분을 함께 담아 세정력과 순한 느낌의 균형을 맞추려고 한 점이 보여요.

 

 프릴처럼 강력한 베이킹소다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지만, 퐁퐁이나 참그린에는 없는 베이킹소다를 소량 함유해 기본 세정력을 보강한 점이 특징입니다.

상품평 인증됨
이런 점이 좋았어요
/
이런 점이 별로예요
?
향 만족도
아주만족해요
74%
보통이에요
19%
기대에못미쳐요
7%
거품
아주 풍부해요
67%
적당해요
21%
기대보다 적어요
12%
세척력
예상보다 좋아요
64%
설명과 비슷해요
27%
예상보다 떨어져요
9%
성분
아주 안전해요
66%
보통이에요
31%
생각보다 별로예요
3%
💡객관적으로 선정했습니다!
제품 협찬이나 광고비는 일절 받지 않았으며, 오직 소비자 입장에서 비교·분석하여 신중하게 추천했습니다.
구매 시 일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으나, 추천 제품 선정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주요 성능은 데이터와 후기 기반!
제조사에서 제공한 공식 정보와 신뢰할 수 있는 공공기관의 자료, 그리고 실제 소비자들의 사용 후기를 종합적으로 분석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의 성능은 물론, 사용의 편리함 가격 대비 만족도까지 다각도로 검토하였습니다.

다른 상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