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오늘의집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른 상품과 비교하러가기
1등내일 도착 보장 🚀

오뚜기 사과식초



가성비

100/100

1.8L 2개에 5,000원대로, 비교 제품 중 압도적인 최저가임. 백설 소용량 제품 하나 살 돈으로 이 제품 약 2.5L를 살 수 있을 정도로 가성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함.

산도 효율

60/100

초산 함량 6~7%로 백설 일반 식초나 청정원과 동일한 수준임. 대용량 요리에 펑펑 쓰기에는 적합하나 효율 자체가 특별히 뛰어나지는 않음.

성분 품질

30/100

중국산 사과 농축액에 주정, 그리고 인위적인 향료(사과 에센스)까지 포함됨. 청정원이 국산 원료를 쓰고 데니그리스가 유기농인 것과 비교할 때 원재료 퀄리티는 가장 낮은 편임.

영양 건전성

60/100

나트륨은 0mg으로 관리가 잘 되어 있으나, 당류가 100ml당 3g 포함됨. 백설(당류 0g)에 비해 당 함량이 있어 영양 면에서는 장단점이 섞여 있음.


제품 정보 인증됨

식당을 운영하거나 피클, 장아찌 등을 대량으로 담가야 해서 가성비가 최우선인 분

 

오뚜기 사과식초는 분석한 5개 상품 중에서 압도적으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1.8L 대용량 두 개를 묶어서 판매하는 가격이 데니그리스 500ml 한 병보다도 저렴할 정도라 가성비 면에서는 비교 대상이 없습니다. 

 

성분을 보면 주정 5.9%와 사과 농축액, 그리고 향료(사과 에센스)가 들어있는데, 이는 청정원 제품(주정 11.12%)보다 주정 함량은 낮지만 향료를 더해 사과 향을 보완한 형태입니다.

 

청정원 사과식초가 국산 사과 농축액을 쓴 것과 다르게 오뚜기는 중국산 사과 농축액을 사용했습니다. 원산지에 민감하지 않고 오로지 양과 가격이 중요하다면 이 제품이 가장 합리적입니다. 

 

영양 성분상 나트륨은 0mg으로 백설 소용량 제품보다 낮지만, 당류는 3g이 들어있어 약간의 단맛이 감돌 수 있습니다. 깊은 풍미보다는 식초 본연의 신맛을 대량으로 필요로 하는 청소용이나 대량 조리용으로 쓰기에 적합합니다.

상품평 인증됨
이런 점이 좋았어요
/
이런 점이 별로예요
?

객관적이고 투명한 제품 선정!

제품 협찬이나 광고비는 일절 받지 않았습니다.오직 소비자 입장에서 비교·분석하여 신중하게 추천했습니다.✨

구매 시 일부 수익이 발생할 수 있으나, 추천 제품 선정에는 어떤 영향도 미치지 않습니다.

다른 상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