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 by Sarah
눈가에 매일 메이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하루의 끝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건 메이크업을 지우는 순간입니다. 특히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는 경우엔 일반 클렌징폼이나 워터로는 도저히 지워지지 않아 눈가를 여러 번 문지르게 되고, 결국 자극이 남기 십상입니다. 이런 불편함 때문에 요즘은 립앤아이 전용 리무버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눈가가 쉽게 붉어지는 편이라 오랫동안 자극 없는 리무버를 찾아 직접 조사해보았습니다. 가격이 너무 높지 않으면서도 후기 평이 좋은 제품 중심으로, 가성비를 고려한 클렌징력과 피부 자극 정도, 그리고 잔여감 없는 사용감까지 세 가지를 중심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제품들의 특장점은 모두 달랐지만, 공통적으로 ‘눈에 자극 없이 클렌징 가능’한 구성을 가진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클렌징 구조(오일:워터 비율)
오일이 많으면 세정력이 좋지만, 민감성 피부엔 자극과 잔여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워터 비율이 높고 흔들어 사용하는 2중 구조 제품이 눈가 자극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저자극 인증 및 약산성 포뮬러
pH 5~6 정도의 약산성 제품은 피부 장벽을 해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민감성 피부일수록 pH 수치와 전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속눈썹 영양·진정 성분
펩타이드, 히알루론산, 병풀 등의 성분은 클렌징과 동시에 속눈썹 케어까지 도와줍니다. 특히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를 매일 사용하는 분은 눈가 손상을 줄이기 위해 추가 보습 성분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기를 보다 보면, 강한 세정력보다는 "하루 메이크업을 편하게 지우면서도 자극 없이 마무리된다”는 점을 가장 중요하게 보는 소비자들이 많았습니다. 또 한 가지 주목할 만한 부분은 가격대입니다. 이번에 비교한 제품들 중에는 5천 원대부터 7천 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있었지만, 후기나 실제 사용 만족도는 가격과 비례하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결국 나에게 맞는 사용감과 피부 반응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다양한 제품들의 성분과 실제 후기, 가격 정보를 바탕으로 정리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지 않더라도 구매 전에 한 번쯤은 고민해봐야 할 기준들 위주로 정리했으니,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