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 by Kevin
물 들어올 때 노 젓듯,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을 챙기고 싶은 순간이 찾아옵니다. 특히 아침 식사를 자주 거르거나, 간식으로 무언가를 찾을 때, "뭘 먹어야 할지" 고민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면 결국 손이 가는 건 과자나 빵. 하지만 그것들이 주는 당분과 포만감은 오래가지 못하고, 오히려 몸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그래놀라는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스마트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는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장 건강과 포만감 유지에 도움
귀리나 오트밀에 풍부한 베타글루칸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장내 유익균 증식과 배변 활동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 유지와 에너지 공급
견과류, 씨앗류, 현미 등을 포함한 그래놀라는 체중 조절 중에도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 운동 전후 간식으로도 적합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
아몬드, 호두, 해바라기씨 등에 포함된 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주원료의 비율과 종류를 확인해야 합니다.
귀리 함량이 높을수록 식이섬유와 복합탄수화물의 품질이 우수합니다. 실제로 샘트리 그래놀라는 귀리 83%로 매우 높은 함량을 자랑합니다.
당 함량과 감미료의 종류가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저당을 원한다면 무화당 그래놀라처럼 에리스리톨, 알룰로스 등 천연 저당 감미료를 사용한 제품이 적합합니다. 반면 단맛이 중요한 분에게는 동서 그래놀라처럼 꿀과 시럽이 포함된 제품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통해 포만감과 지속력을 체크해야 합니다.
특히 다이어트 중이거나 바쁜 일상 속 끼니를 대체할 목적이라면 크놀라 시그니처처럼 100g당 단백질 24g, 식이섬유 9g 수준의 제품이 더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놀라는 단순한 간식이 아닙니다. 제품마다 사용된 곡물과 감미료, 첨가물에 따라 건강에 미치는 영향도 확연히 달라집니다. 어떤 제품은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하게 해주고, 어떤 제품은 간식 욕구를 건강하게 대체해줍니다. 아래 제가 Pick한 5가지 제품들 입니다. 각 상품의 특징부터 솔직후기까지 꼼꼼하게 비교해보았으니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